FANDOM

여사감의 원혼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에 등장하는 귀신이다.

어려움 모드 이상, 본관2 3층 여자화장실에서 출몰하며, 본관1 1층 남자화장실에서 획득할 수 있는 담배를 소지한 채로 들어가서 두 번째 거울을 바라보면 화장실 문이 열리며 여사감의 원혼이 출몰한다. 이후 여자화장실을 나가면 입구 앞에서 여사감의 원혼이 주인공을 공격한다.

다잉 메시지편집

다잉 메시지는 본관2 2층 제2 교무실 타자기의 비어있는 자판을 타자기 버튼으로 완성하면 출력되는 소문이다.

내용편집

아무도 날 알아주지 않는다. 내가 학생들을 얼마나 아끼고 4랑하는지. 나는 아이들이 바르고 정숙하게 자라길 바라는 것 뿐인데. 저들은 내 마음도 모르고 너무 엄격하다며 불만이다. 하지만 난 견딜 수 있다. 언젠가는 나에 대한 평가도 고칠 수 있겠지. 반드시 그럴 것이다.

이학년 학생 중 한 명이 내 눈을 피해 기숙사를 빠져나가다 죽는 일이 있었다. 그렇게 무모한 행동을 할 정도로, 내가 숨막히게 못살게 구는 걸까? 내가 저들을 사6하는 것도 아닌데.. 요즘엔 점점 내가 잘못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의구심이 든다.

대체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오늘에야 그 소문을 들었다. 얼마전 죽은 그 아이에 관한 얘기였다. 내가 그 아2를 죽인 것 아니냐는 소문이 학생들 사이에 돌고 있었다.

너무 당황스럽고 분해서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무언가 내 안에서 끊어지는 것 같은 소리를 들었다. 내 진심은 영영 저들에게 전해지지 않을 것이다..

이젠 모든 것이 지겹다. 내가 조용할수록 저들은 쉴새없이 조잘거리며 떠든다. 마치 파리 새끼 마냥. 귓가에 앵앵앵앵..

누구도 나를 구해주지 않는다. 참아봐야 내가 손해일 뿐이다. 견딜 수 없다. 5늘 한 녀석을 붙잡아 본보기로 삼을테다. 다시는 시끄럽게 떠들지 못하겠지.

이건 전쟁이다. 둘 중 하나가 사라질 때까진 끝나지 않을..

학교괴담편집

사감의 영혼은 학교괴담의 첫 번째 문서이다.

다잉 메시지에서 알아낸 비밀번호로 학생부실 열쇠함에서 소형 만능키를 획득한 후, 이 열쇠로 제2교무실 타자기가 놓인 책상의 서랍을 열면 획득할 수 있다.

내용편집

1. 사감의 영혼

개교 당시 Y고교는 주변에 인가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산자락 밑 외진 곳에 위치해 있었다. 때문에 Y고교에서는 자체적으로 기숙사를 운영하였는데, 그 중 여학생 기숙사에는호랑이 사감이라 불리는 C사감이 있었다. 명문가 출신의 그녀는 항상 조신한 행동을 강조했다. 그녀의 기숙사 규율은 상당히 엄격했고, 조금이라도 어기면 엄벌했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그녀에게 불만을 가졌다.

2학기 중간고사가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였다. 2학년 여학생 한 명이 3층에서 추락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시험이 끝나고 들뜬 마음을 추스르지 못한 여학생이 사감의 눈을 피해 사감의 눈을 피해 외출을 하려다가 그만 실족하여 벌어진 사고였다. 하지만 어찌된 일인지 학교 안에선 그녀가 사감의 횡포를 못 이겨 자살했다거나, 심지어는 사감이 직접 죽였다는 소문까지 돌기 시작했다. 사감은 꽤 충격을 받았고 한동안 넋 나간 사람 마냥 조용히 지냈다. 학생들은 내심 기뻐하며 사감의 눈치를 살폈다.

사고가 발생한 것은 그로부터 얼마 뒤의 일이다. 기숙사 위생점검을 하던 사감은 한 여학생의 머리가 규정보다 긴 것을 발견하고, 화장실로 데려가 직접 머리를 잘랐다. 그런데 그 여학생과 주변의 친구들이, 사감의 처벌에 크게 반발했다. 여학생들은 사감의 깐깐하고 융통성 없는 태도와 엄격한 규정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며 사감을 몰아붙였다. 처음에는 몇 명에 불과했지만 한 명 두 명 그에 동조하기 시작하더니, 어느 순간엔 기숙사 내의 모든 여학생이 그녀를 노려보고 있었다. 사방 어디를 둘러봐도 온통 분노한 눈동자뿐이었다.

그 순간, 그 동안 쌓여있던 C사감의 감정도 폭발했다. 그녀는 미친 사람처럼 괴성을 지르며 기숙사 밖으로 뛰쳐나갔다. 아이들은 싸늘한 눈길로 그녀의 뒷모습을 바라볼 뿐, 아무도 그녀를 말리러 쫓아가지 않았다. 결국 그녀는 실종된 지 며칠 만에 기숙사 인근 야산의 숲 속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다.

그 뒤로 학교나 기숙사에서 사감의 귀신을 목격했다는 사람들이 나타났기 시작했다. 소문은 눈덩이처럼 불어났고, 기숙사의 여학생들은 공포와 불면증에 시달려야 했다. 결국 얼마 뒤 기숙사는 폐쇄되었다.

그러나 그 뒤로도 학교 안에서 사감의 귀신을 보았다는 사람은 간간히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