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보이지 않는 목소리

보이지 않는 목소리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에 등장하는 귀신이다.

본관2신관의 연결 통로에서 출몰하며, 여우야 여우야 뭐하니 노래를 부른다. 신관에서 본관2로 갈 때 여우방울이 없으면 벽에 핏빛 손톱자국이 보이며, 여우야 여우야 뭐하니 노래와 함께 복도가 끝없이 이어진다. 여우방울은 오컬트 동아리 캐비닛에서 획득할 수 있다.

가사편집

여우야 여우야 뭐하니 / 잠잔다 / 잠꾸러기

여우야 여우야 뭐하니 / 세수한다 / (웃음) 멋쟁이

여우야 여우야 뭐하니 / 밥 먹는다 / 무슨 반찬 / 개구리 반찬

살았니 죽었니 / 살았다! / (혹은) 죽었다

학교괴담편집

건널 수 없는 다리학교괴담의 두 번째 문서로, 보이지 않는 목소리의 괴담이다.

신관 1층 이사장실 책장의 숨겨진 금고 비밀번호를 풀면 획득할 수 있다. 비밀번호는 시력측적용 렌즈 (왼쪽), 시력측적용 렌즈 (오른쪽)을 획득한 후 본관2 1층 양호실의 시력측적용 안경을 조사하면 알 수 있다.

내용편집

2. 건널 수 없는 다리

아침부터 학교가 떠들썩했다. 철민이란 여학생이 기절한 채로 복도에서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철민이 쓰러져 있던 복도는 학생들이 잘 이용하지 않는 복도로, 학교가 새로 건물을 지으며 구관과 신관을 연결하기 위해 만든 곳이었다. 그 복도는 특이한 형태와 구조를 하고 있어, 보는 사람들을 어리둥절하는 곳으로 유명했다. 건물과 건물을 이은 다리 역할의 구조물인데, 천장과 벽이 있는 복도의 모양인데다, 창문도 없이 형광등 조명 뿐이라 낮에도 무척 음침했다. 게다가 무슨 이유에서인지, 직선으로 뚫린 통로가 아니라 몇번의 구석을 돌아야만 건너편 건물이 나오도록 만들어져 있었다. 때문에 학생들은 대부분 이 복도를 이용하지 않았고,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을 수록 괴소문만 무성하게 늘어갔다. 동굴 같은 느낌을 주는 복도를 걸어갈 때 뒤에서 발자국 소리가 들린다거나, 앞에서 걸어오는 발자국 소리는 들렸지만 결국엔 아무도 나타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한밤중에 이 복도에 들어가면 가도가도 건너편 건물이 나오지 않고, 그 다음날 아침이 될 때까지 그 안에서 헤매게 된다는 소문도 있었다. 사고가 일어나기 전날 밤, 철민은 자신은 그런 걸 믿지 않는다며 다 헛소문이라고 큰소리 쳤다. 친구들은 철민의 배짱을 테스트 해보기 위해 한밤중에 학교에 모였다. 철민이 혼자 다리를 건너 반대편 건물 교실에 있는 물건을 가져오기로 했다. 철민은 식은 죽 먹기라는 듯 성큼 복도의 문을 열었다. 어둠이 깔린 복도 속으로 철민이 사라지고 문은 닫혔다.

친구들에게 큰소리를 치고 들어오긴 했지만, 복도의 분위기는 철민이 상상했던 것보다 더 공포스러웠다. 창문 하나 없이 꽉 막힌 복도는 랜턴의 불빛이 닿는 곳을 제외하곤, 코 앞도 보이지 않은 캄캄한 어둠이었다. 그제서야 철민은 긴장이 되며, 괜한 내기를 한 것이 후회되었다. 발자국 소리가 텅 빈 복도를 울리기 시작하자, 금방이라도 어둠 속에서 무언가가 달려들 것만 같았다. 철민은 용기를 짜내어, 최대한 빠른 걸음으로 걸어가기 시작했다. 그때 무언가 철민의 목덜미를 스쳐 지나가며 쇳소리가 들렸다. 머리가 쭈뼛 곤두섰다. 바로 무언가가 등 뒤에 있는 느낌이었다. 기분 탓인지 희미하게 웃음소리도 들리는 것 같았다. 철민은 이를 악물고 뒤를 돌아봤다. 아무 것도 없었다. 텅 빈 복도와 어둠뿐이었다. 겁에 질려 덜덜 떨고 있던 철민은 다소 안도했다. 하지만 그 순간, 철민의 귓가에 속삭이는 목소리가 들렸다. 여기서 뭐하니..? 철민은 혼비백산하여 비명을 지르며 달아났다. 하지만 달려도 달려도 복도뿐, 건너 편 건물은 나타나지 않았다. 철민은 극도의 긴장과 공포, 절망 속에서 실신하고 말았다. 친구들은 한참을 기다려도 철민이 오질 않자, 다들 집으로 돌아갔다. 모두들 불안함을 느꼈지만, 아무도 철민을 쫓아가보자는 말을 하진 않았다. 그리고 다음 날 아침, 복도에서 실신한 모습의 철민이 발견된 것이다.

그 후로 학생들은 그곳을 건널 수 없는 다리 혹은 미로라 불렀다.